동물 훈련사 강형욱이 ‘개훌륭’ 하차에 심경을 밝힌 가운데, 함께 올린 의미심장한 ‘짤’이 논란이 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강형욱, 하차 심경 논란?
2024년 7월 9일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세나개를 할 때는 제가 곧 세나개였고, 개훌륭를 할 때 저는 곧 개훌륭이였습니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할 지는 모르겠지만, 그때는 그것이 저이고 또한 최선을 다해서 촬영하겠습니다.”라고 밝힌 그는 “개훌륭에서 만났던 모두 반가웠고 즐거웠습니다!”라고 뜻을 전했습니다.
이때 강형욱은 ‘개는 훌륭하다’ 방송 캡처 화면을 게재하기도 했는데, 사진에는 강형욱의 모습과 함께 ‘거지들!!’이라는 자막이 등장해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2024년 7월 8일 KBS2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는 “‘개는 훌륭하다’가 잠정 폐지 후 리뉴얼된다”라며 제목, 출연진 등과 관련해 결정된 사안은 없다고 밝혔는데, 훈련사로 출연 중이었던 강형욱에 대해서는 섭외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강형욱, 개인 방송 컴백
2024년 7월 13일 강형욱은 자신의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 <“악마야 물러가라” 조기교육 필수인 도베르만 | 견종백과 도베르만 핀셔편>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섰습니다.
강형욱은 “안녕하세요 훈련사 강형욱입니다”라고 웃으며 인사하면서 “오늘의 견종백과는 도베르만입니다”라고 소개하며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도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는 영상에서 “도베르만은 귀와 꼬리를 자르는 성형을 많이 한다. 건강상 잘라주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성형에 반대한다”라며 소신을 밝혔고, “개의 사회성을 키워주시라”며 “개가 사회성이 있으려면 견주가 사회성이 좋아야한다”고 조언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강형욱, 충격적인 갑질 논란
2024년 5월 강형욱은 자신이 운영하는 ‘보듬컴퍼니’ 직원들을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의혹을 받았는데, 구인·구직 사이트 ‘잡플래닛’에는 강형욱이 대표로 있는 보듬컴퍼니 직원 출신이 강형욱 부부에게 지속적인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리뷰가 게재돼 논란이 되었습니다.
후기를 남긴 전 직원은 “여기 퇴사하고 공황장애·불안장애·우울증 등으로 정신과에 계속 다닌다.”라며 “부부 관계인 대표이사의 지속적인 가스라이팅, 인격 모독, 업무 외 요구사항 등으로 정신이 피폐해졌다”라고 현재 상황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메신저를 지정해서 깔게 하며 직원 동의 없이 메신저 내용을 감시한다. 그 내용으로 직원을 괴롭히기까지 한다”고 주장하며 폭로를 시작해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뜨린 바 있습니다.
이에 강형욱 부부는 ‘강형욱의 보듬TV’를 통해 사내 메신저 열람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으나, 다른 의혹들에 대해서는 부인하며 허위 주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강형욱 부인, 통일교 신자?
1985년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인 강형욱은 1985년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인 수잔 엘더와 2013년 결혼해 슬하에 아들 하나를 두었습니다.
이번 강형욱 부부의 갑질 논란이 불거지면서 이들은 여러 논란에 힙싸였는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형욱의 아내인 수잔 엘더가 통일교 고위 간부인 티모시 엘더의 딸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작성자는 티모시 엘더가 통일교 핵심 간부로, 통일교 산하 신문사인 세계일보에서 근무하며 통일교의 중요한 인물인 문형진을 보필했다면서 강형욱과 수잔 엘더가 통일교에서 만나 결혼했다고 주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강형욱은 과거 방송에서 아내와 처음 만난 러브스토리를 공개한 바 있었고, 그가 현재 불교 신자인 만큼 해당 주장에 대해서는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거지들 짤 올린 이유가 뭐죠?”, “그냥 되게 기분이 나쁘네”, “본인 심경을 대체한 것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하차 심경에서 저런 짤을 사용하냐?”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